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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클매거진

    [마케팅] 슬로건을 통해 알아보는 카피 작성 팁 3가지

    • 오픈클래스 관리자
    • 17-02-07 10:31
    • 조회수 : 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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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카피'를 작성하는 것은 광고인들뿐만 아니라 마케터들의 고민이기도 하죠!
    같은 의미를 전달하고자 해도, 어떤 말을 어떻게 쓰느냐에 따라
    그 효과가 천차만별이기에 더더 고민하고, 신경써야 할 카피!

    어떻게 하면 잘 쓸 수 있을지, 슬로건을 통해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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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슬로건이란,
    상품이나 기업의 가치를 함축하는 짧은 문장을 말해요.

    로고가 브랜드의 시각적 표현이라면
    슬로건은 청각적 표현이라 할 수 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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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코 간단하지 않은 가치를
    짧게, 하지만 강렬하게
    전달하는 것은 어려울 수밖에 없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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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러한 슬로건 만큼이나 짧고 굵게 가치를 전달해야 하는 게 바로
    마케팅, 광고 등에서 쓰이는 '카피'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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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렇다면,
    슬로건을 통해 카피 작성 Tip 3가지 알아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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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1. 중의적 의미를 포함시킬 것

    두 가지 이상의 뜻을 담을 수 있는 단어로
    중의적 의미를 포함시킴으로써
    재미와 강렬한 인상을 남길 수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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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Your wife is hot' / Air Around the Clock

    한 에어컨 업체의 슬로건인데요!

    논란이 많았던 만큼, 중의적 의미를 활용해서
    고객의 머릿속에 확실히 기억되는 데 성공한 사례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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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2. 차별화 포인트를 제시할 것

    고객이 경쟁사의 상품이 아닌
    자사의 상품을 구매하게끔 하는
    브랜드의 차별화 포인트를 녹여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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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elts is Your Mouth, Not in Your Hands' / m&m

    m&m's 초콜릿 다들 아시죠?

    겉에 딱딱한 사탕 껍질이 있기 때문에
    일반 초콜릿처럼 손에서 녹지 않는 차별점을
    직관적으로 담아낸 모범 사례 중 하나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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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Tip 3. 긍정적인 어휘를 사용할 것

    긍정적이고 밝은 느낌의 어휘를 사용하세요.
    되도록이면 부정적인 어휘는 사용하지 않는 게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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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teak sauce only a cow could hate' / Lea&Perrins

    오직 소만이 싫어할 수 있을 정도로 맛있다는
    긍정적 의미를 전달하고자 했지만
    'hate'라는 부정적 어휘보다는 
    긍정적 어휘를 쓴 슬로건이 더 좋은 인상을 줄 수 있을 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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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쉬운 듯 하면서도 막상 하려면 어려운 카피 작성.

    쓰임새가 많고, 그 효과도 큰 만큼
    열~심히 갈고 닦아서 멋진 카피를 만들어 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