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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클매거진

    [마케팅]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17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

    • 오픈클래스 관리자
    • 16-12-14 13:19
    • 조회수 : 7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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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년도 어느새 보름 밖에 남지 않았아요!

    아니 뭐했다고 1년이 간건지 죄책감들고 허무해...가 아니고(ㅎ)

    지금 모든 분들이 연말 준비로 정신없으시겠지만

    마케터 분들은 특히나 마음이 바쁘실 것 같아요

    마케터 분들은 재빨리 2017년 마케팅 트렌드를 읽어내야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칠 수 있기 때문이겠죠?

     

     

    출판계의 지드래곤 '트렌드 코리아 2017'로 인해

    한국 전체를 강타 할 트렌드는 충분히 아실 것 같아서

    포브스가 발표한 2017 글로벌 트렌드를 가져와 봤어요.

    아주 유익한 내용이 많으니 참고 하시고

    IT업계 종사하는 마케터들이라면 필수로 알아두어야 하는 내용이니

    마케터를 포함한 마케팅 직무를 희망하는

    취업 준비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포브스는 어떤 트렌드를 예상했는지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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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용자 경험에 대한 관심 증가

     

    사용자 경험은 모든 분야의 마케팅 핵심입니다.

    이때까지는 마케팅 자체에 중점을 두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과 긍정적인 전환을 창출하기 위해서

    고객 중심의 철학을 도입하기 시작했습니다.

    좀 더 니즈(Needs)에 기반한 마케팅을 강조하는거 겠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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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효과적인 측정을 위한 끊임없는 시도


    효과적인 마케팅 측정 방법에 대한 이야기는 아직도 계속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마케터들이 충분한 인사이트를 얻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앞으로의 측정은 데이터 자체에서 찾기보다 목적에 따라 이루어질 것입니다.

    수익, 매출, 고객 유지와 만족도를 연결하는 비즈니스 목표를 바탕으로

    레포트까지 제공하는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툴에 대한

    관심 또한 뜨거워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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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데이터 중심의 마케팅 전략


    전 이야기와 일맥상통하는 이야기입니다.

    데이터를 제외하고는 이야기를 할 수 없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체계적인 마케팅 전략을 만들기 위해서는 데이터 중심이어야 합니다.

    SNS, 이메일 및 유료 마케팅 전략을 연결해야 하므로

    그에 필요한 기술과 데이터를 통합해야 합니다.

    이 계획을 실행시키기 위해서 데이터 분석 전문가가

    최고 마케팅 책임자가 될 것 입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5개의 기업 중 4개의 기업이 이미 이를

    수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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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든 것의 개인화


    지금 우리는 콜라부터 신발까지 모든 것을 개인화 시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 트렌드가 2017년에는 더욱 뜨거워질 예정입니다.

    일부 기업들은 이런 개인화로 인해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개인화가 진행됨에 따라 구매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잇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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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영상 컨텐츠의 진화


    모든 컨텐츠의 폭발적인 증가와 함께 매체를 구분하지 않고 영상은

    중요한 마케팅 연결고리가 되고 있습니다.

    포켓몬 고와 같은 게임의 성공을 고려해 볼 때,

    우리를 미래로 이끌어 갈 가상 현실과 증강 현실을 생각해 보십시오.

    영상을 등한시하는 브랜드는 결코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지 못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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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셜 미디어 마케팅의 증가


    소셜 미디어를 이용한 마케팅에 대한 생각을 바꾸어야 합니다.

    이때까지 소셜미디어는 유저의 니즈를 파악하지 못한 일방적인 컨텐츠로

    원성을 산 적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철저한 마케팅의 관점에서 유저와 소통하는 컨텐츠를 만들어 내어

    전환으로 연결시켜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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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물인터넷의 일상화


    작년까지만해도 사물인터넷(Iot)은 초기단계였습니다.

    하지만 2017년 기업의 마케터들은 수십억개의 연결된 장치의 힘을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비콘, 센서, 에지 장치등은 고객에게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유용한 데이터를 생성할 것입니다.

    그 데이터를 수집하고 유용하게 만드는 것이 중점이 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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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류가 된 AI와 Chatbots


    긍정적인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것은

    기술의 힘을 충분히 활용한다는 말과 동일한 의미입니다.

    단순히 내가 지금 먹을 것에 대한 조언을 받는 것에서 나아가

    내 기호와 건강, 환경을 복합적으로 고려해 식단을 추천하는 방식이

    AI로 인해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Chatbots 또한 웹에서 AI와 딥러닝을 이용하여 소비자 행동을 이해

    할 수 있게 도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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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실시간(REAL TIME)보다는 적시(RIGHT TIME) 마케팅


    지난 몇년 동안 시장에서 실시간 마케팅에 대한 관심은 아주 뜨거웠습니다.

    실시간 마케팅에 대한 선호는 2017년에도 계속될 예정이지만

    소비자가 필요한 순간에 제공하는 적시 마케팅에 대한 관심도 또한 커질 예정입니다.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순간에 집중하는 적시 마케팅이

    2017년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2017년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바탕으로 원하시는

    마케팅 성과를 얻으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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