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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오클매거진

    [마케팅] 공유를 일으키는 컨텐츠 마케팅 운영 전략

    • 오픈클래스 관리자
    • 16-12-05 14:48
    • 조회수 : 2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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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채널을 운영할 때 어떻게 운영하고 계신가요?

    혹시 너무 바빠서 그때그때 컨텐츠를 만들어

    올리고 계시지는 않으신가요?

     

    아무리 바쁘고 스피드가 생명이라고 하지만

    채널들에 올리기 위한 컨텐츠에는

    운영 전략이 필요합니다.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비롯한

    채널에는 각 채널의 개성이 반영되어야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에 앞서 나의 브랜드의

    정체성을 보여주는 통일성 또한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너무나 어려워 보이는 '컨텐츠 운영 전략'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 할까요?

    생각보다 기초적인 것들만 지켜도

    마케팅에서 나아가 브랜딩까지 가능한 효과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방법들을 한 번 잘 실천해 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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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채널 운영 목표를 세우자

     

    전 세계의 32%마케터 만이 컨텐츠 마케팅 전략을 개별화 시켜 문서화한다고 합니다. 

    모든 팀원들이 업무를 이해하고 실행하는데 통일성을 가지게 됩니다

    최상위 전략 목표의 예로는 브랜드 인지도 제고’, ‘고객의 참여율 증가같은 것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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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컨텐츠 문안 가이드 라인 작성

     

    팀이 일관된 컨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침과 프로세스를 수립하십시오

    , 분위기 및 주제는 채널 별로 다를 수도 있지만 브랜드 목소리만은 일관성을 유지해야 합니다

    결국 채널을 운영하는 목표는 고객에게 특정 감정이나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브랜딩에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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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3. 개별 채널에 맞게 발행 조정

     

    컨텐츠 발행일을 개별적으로 정한다면 채널의 시너지를 낼 수 없습니다

    통합된 전체론적 접근법은 캠페인이 맞물려 돌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모든 컨텐츠를 한 날에 발행하라는 뜻이 아닙니다

    다만 전체적인 일정을 만들어 팀원들이 서로 지원할 수 있는 방법을 찾도록 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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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 팀 강의 원활한 소통

     

    이는 다른 부서와 소통하지 않고 내부의 이익만을 추구하는 부서 간 

    이기주의 현상(사일로 효과)예방하기 위함입니다

    모든 마케팅 채널에 대한 계획을 통합 한 경우 각 채널의 팀들 또한 통합되어 있는지 중요합니다

    앞서 말했듯 채널 간의 시너지가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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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분석 툴을 활용한 성과 측정

     

    UV(unique visitors), 구독자 수, 이탈율, 체류시간, 평균 주문액 등 데이터로 성과를 측정하십시오.

     처음에 만든 마케팅 전략의 흐름에 부합하고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채널의 결과가 전반적인 마케팅 목표에 어떻게 기여했는지 알 수 있도록 

    구글 애널리틱스와 같은 분석 툴을 사용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