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ETREE OPENCLASS

오픈 클래스, 처음 오셨나요?
오클 소개 및 서비스 가이드 보기
전체강의 캘린더 보기
  • 오클매거진

    [웹사이트 운영 팁] VOC를 근거로 한 서비스 개선방법_3탄

    • 오픈클래스 관리자
    • 16-12-02 17:06
    • 조회수 : 161  

    5. 틀린 정보를 신고 받는 VOC 방법

    온라인에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 요금매장 위치여행지 위치연예인 프로필 등의 정보는 시간이 경과함에 따라 지속 변경되는 정보입니다이러한 정보는 소수의 운영자로 관리하는 것이 불가능하기에 고객 참여를 통해 틀린 정보를 신고 받는 것이 유용합니다.

     

    242EE33455F7B3581A0A86

    다음 지도의 틀린정보 신고


    다음 지도의 경우 장소를 선택하면 요약 정보를 보여주고 좌측 하단에 틀린 정보 신고 링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곳을  아는사람이라면 틀린 정보를 단번에 발견할  있고 신고 버튼을 통해 쉽게 참여할  있습니다기업은 고객의 신고 내용을 토대로 정확성 유무를 체크해 업데이트하면 되기 때문에 고객 참여를 통해 최신 정보를 관리할  있습니다

     

    이상으로 IT 서비스에 적용할  있는 5가지 형태의 VOC 운영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미국 Zappos 고객만족을 통한 경영혁신사례가 지금까지도 모범사례로 손꼽히는 것처럼 VOC 진심을 다하면 고객의 부정적인 인식을 긍정적인 이미지로 되돌릴 수있습니다반대로 제대로 관리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기업의 매출과 수익 감소로 직결될 수도 있기에 불만/제안/신고 등의 이야기를 건네는 고객이야말로 기업에 도움과 이익을 안겨주는 1 고객이라는 점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출처 : AXURE 전문가 조영수 마스터 IT기획연구소 http://yslab.kr/